연봉 3500 실수령액은?
직장인들은 회사를 다니면서 여러가지 희노애락을 다 겪게 됩니다. 때로는 회사가 가기 싫지만 억지로 일을 하는 경우도 있고요 뭔가 일을 할때 우리가 성취감을 느끼기도 합니다.
그래서 여러가지 사유로 우리가 일을 하고 있지만 실제 내 연봉에 대해서 만족해 하면서 다니는 사람도 있긴 하지만 때로는 불만을 가진 사람들이 잇죠
우리가 보통 생각을 하면 똑같은 시간을 같이 근무를 하는데 직급에 따라서 연봉이 다르고 또 하는 일도 다르긴 하지만 나는 더 많은 연봉을 다른회사에 가면 받을것 같은데 이런 생각을 가지기도 합니다.
따라서 여러가지로 연봉에 대한 불만은 이제 퇴사나 이직으로 번지기도 하죠 그리고 어떤 일을 하는데 동기부여를 못받기도 합니다.
내가 이정도 월급을 받고 일할바에는 차라리 일을 안하고 말지 하는 생각이 나도 모르게 드는것이죠 요즘 아무리 취업이 힘들고 어렵다고 하지만 직접적으로 내가 받는 연봉에 바로 긴밀하게 연관이 되어 있기 때문이죠
네이버에서 임금계산기를 검색하면 바로 위와같이 내연봉에 따른 실수령액이 얼마인지 계산할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실제 내가 현재 연봉계약서에 서명한 금액을 입력해도 되고요 아니면 궁금한 연봉을 입력해도 좋습니다.
먼저 3500만원이라고 연봉을 한번 입력을 해보고 계산하기를 눌러볼께요
여러가지 세금이 미리 빠져나가겠죠 그리고 월 환산금액으로는 258만원정도 실수령액을 받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러면 현재 내가 받는 월급통장의 금액을 보고 기준으로 내가 이정도 실수령액을 받는다면 나의 연봉은 이정도구나 하고 가늠할수 있겠죠
그렇다면 조금더 높이 해서 연봉 4000 실수령액을 알아보도록 할께요 이것은 조금더 한달 월급을 291만원 정도 받으면 나는 연봉 4000 이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실질적으로 500이 연봉차이인데 이렇게 한달 수령액은 차이가 있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